산단공-폴리텍대, 일자리 창출 위해 손잡다

산단공-폴리텍대, 일자리 창출 위해 손잡다

  • 뿌리뉴스
  • 승인 2018.03.27 17:04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 입주기업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과 한국폴리텍대학(이하 폴리텍대)은 27일 오전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폴리텍대에서 산업단지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현장기술 인력의 원활한 공급과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가능해져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기술인력 확보와 기술 애로사항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체 일자리 중개 및 구직자 취업지원 협력’, ‘폴리텍대 각 지역캠퍼스와 산업단지 간 재직자 교육협력’, ‘기업체 정부 R&D 사업 및 연구·교육시설 활용 지원’,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양성 협업’, ‘기업체 현장애로 기술지도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이다.

  아울러 공단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에 2020년까지 6만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전국 관할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26개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를 개설하고 ‘산업단지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구축해 구인기업 및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등 산업단지 일자리 창출사업에 주력 할 예정이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폴리텍대의 현장중심 기술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 지속적인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산단공은 산업단지에 입주기업들이 앞으로도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