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R&D평가 옴부즈만 공개 모집

산단공 R&D평가 옴부즈만 공개 모집

  • 뿌리뉴스
  • 승인 2018.03.14 18:13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의 공정하고 열린 평가제도 도입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R&D지원과정의 공정성 확보와 열린 평가를 위한 ‘R&D평가 옴부즈만(이하 옴부즈만)’을 공개 모집한다.

  옴부즈만은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R&D평가 과정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과제 신청기업의 평가 공정성 훼손에 대한 우려 등을 해소하기 위해 산단공에서 새롭게 준비한 열린 평가제도다.

  참고로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은 기업과 대학, 연구·지원기관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융합형 네트워크(미니 클러스터)를 구성해 기업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산단공은 옴부즈만을 통해 R&D신청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표준평가모델’을 정립하는 등 평가와 관련된 모든 이해당사자의 측면을 고려해 지원사업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옴부즈만 제도 도입을 계기로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옴부즈만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약속했다.

  R&D평가 옴부즈만의 지원자격은 ‘국가연구개발지원사업 경험자’, ‘R&D지원기관의 평가담당자 및 감사직원’, ‘대학 또는 연구기관의 종사자’로,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cluster.or.kr)를 참고하거나 산단공 클러스터평가팀(070-8895-7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