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텍, 설비 증설 통한 '수도관 생산 체제 구축'

웰텍, 설비 증설 통한 '수도관 생산 체제 구축'

  • 철강
  • 승인 2018.04.05 09:5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관부터 코팅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수도관 전문 생산기업 웰텍(대표 이성식)이 설비 증설을 통한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하고 국내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웰텍은 강원도 횡성공장에 강관 코팅설비 2기와 스파이럴강관 조관기, 롤벤더 조관기, 대구경 이형관 제작기, 자동용접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연간생산능력은 약 3만톤이다. 이어 계열사인 현대강관도 코팅설비 1기와 자동용접기 등 연산능력 약 1만5,000톤에 이른다. 이어 현대특수강은 강관을 비롯해 피팅, 코팅강관 제조 하고 있다.

 

 

  성은종합철강도 진천공장에 약 1만8,000톤에 이르는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설비 내역으로는 코팅설비 1기와 롤벤딩강관 조관기 2기 등이 있다.

  이밖에도 웰텍은 중국법인과 중동지사, 오만법인을 통해 해외 수출도 확대하고 있다. 웰텍을 포함한 3개사는 현재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상수도·일반용수용 도복장 강관, 발전소용 해수취수관, 벨로우즈 신축관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재료의 파괴·비파괴, 핀홀, 두께측정, 충격저항, 박리저항, 내침입도, 파단신율시험 및 스트레스 크레킹 등 검사설비를 통한 품질관리시스템의 시험을 거쳐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 공정체제의 합리적 운영과 엄격한 제품 검사로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웰텍은 지난 1996년 현대특수강으로 시작해 2006년 상호명을 웰텍으로 변경했다. 2008년에는 은나노 에폭시 PE 3층 피복강관의 성능인증을 비롯해 2009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됐다.이어 지난 2017년 4월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희생양극방식 PE 3층 피복강관이 조달청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