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종합
  • 승인 2018.04.17 08:45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ro>

  지난 주말 미국의 시리아 공습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소폭 위축되면서 아시아 증시들은 혼조세를 시현했다. 그러나 이번 공습이 제한적인 수준에 그치면서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못하는 모습이다. 투자자들은 다시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관련 및 미국의 러시아 제재 이슈에 이목이 더욱 집중되는 만큼 추가로 발표되는 소식들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이번주 중국의 주요 경제지표 및 미국 연준 주요 인사들의 발언들이 대거 계획돼 있는 만큼 그 내용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비철금속>
 
  Copper: 전기동(Copper)은 3M $6,835 전주 금요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그러나 주말에 감행한 미국의 시리아 공습으로 인해 아시아 증시들이 하락하고 투자심리가 소폭 위축되면서 Copper 가격은 상승흐름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장중 한때 3M $6,800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공습의 효과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면서 Copper 가격은 재차 상승을 연출했다. 또한,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불안감이 다소 완화되면서 Copper 상승에 조금이나마 영향을 주는 모습이다. 거기에다가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 움직임을 보이면서 Copper 가격은 상승폭을 확대하며 장중 3M $6,900레벨을 상향 돌파하며 장을 마감했다.


  Aluminum: 알루미늄(Aluminum)은 꾸준히 상승폭을 확대하는 하루였다. 미국의 러시아 제재가 계속 이어지고 있음에 따라 Aluminum 가격은 고점을 더욱 높이는 모습이다. 이러한 제재로 인해 LME 재고는 금일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달러화가 약세 흐름을 보이고 미국의 Rusal 제재에 따른 공급 우려가 여전히 상존함에 따라 Aluminum 가격은 상승폭을 더욱 키우면서 장중 한때 3M 고점 $2,403까지 상승하는 등 전일 대비 5%가 넘는 폭등세로 장을 마감했다.

 

<귀금속>

  Gold: 금(Gold)은 큰 폭의 움직임보다는 좁은 가격범위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시현하는 하루였다. 미국의 시리아 공습이 제한적인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를 후퇴시키면서 금 가격은 상승 움직임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보합세를 유지했다.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 모습을 보이며 금 가격은 하락에 제한을 두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