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권 회장, " 100년 여정에 창의를 모아 줄 것" 당부

포스코 권 회장, " 100년 여정에 창의를 모아 줄 것" 당부

  • 철강
  • 승인 2018.04.19 09:59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임 회장 선임 때까지 주어진 책무 다하겠다"

 

포스코 권오준 회장은 18일 사임 의사를 밝힌 이후 임직원들에게 '사퇴에 즈음하여'라는 제목의 편지를 보내고 위대한 포스코를 향한 100년 여정에 임직원 여러분들의 창의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권 회장은 "지난 50년간의 자랑스런 역사를 되돌아 보며 100년 포스코의 미션과 비전 달성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이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고 한 단계 높은 도약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서 있다며 오전 열린 이사회에서 보다 젊고 도전적인 CEO가 포스코의 100년을 향한 여정에 앞장서 주어야 함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또 이제 이사회를 중심으로 후임 회장을 선임하는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저도 후임 회장이 선임될 때까지 주어진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지난 몇 년간 포스코는 구조조정의 긴 터널을 통과해 이제 본원적인 경쟁력이 회복되었고 미래 도약에 필요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밑돌이 깔렸다고 평가하며 임직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단합된 마음이 있었기에 이런 성과가 가능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끝으로 권 회장은 포스코는 지난 32년간 제게 삶의 이유이자 비전이었고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더 할 나위 없는 축복이었다며 비록 몸은 비켜나 있겠지만 마음은 영원히 여러분과 함께 하며 포스코의 빛나는 미래 창조를 지켜 보며 응원을 보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