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8.04.23 08:44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ro>

전일 미국의 국채금리가 상승하면서 미국 연준의 금리인상 우려가 커짐에 따라 미국 증시가 하락하고 금일 아시아 증시를 시작으로 주요국 증시들도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북한 및 시리아에 대한 불확실성이 줄어들면서 투자자들은 안전자산보다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심리가 더 커지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이 쉽게 마무리되지 않고 있음에 따라 추후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지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비철금속>
 
Copper: 전기동(Copper)은 3M $6,967.50으로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전일 차익실현 매물의 유입으로 하락장세를 보이던 Copper 가격은 장 초반도2 소폭 하락하면서 3M $6,920까지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의 국채금리 상승이 금리인상 불안감으로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다소 위축되며 Copper 가격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의 금리인상 우려로 인해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강세를 나타냄에 따라 Copper 가격의 상승에 제한을 두며 보합권까지 접근했다. 이후, 시리아 및 북한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줄어들면서 Copper 가격은 재차 상승하며 3M $7,000대 상향돌파를 꾸준히 시도하는 모습이었다.


Aluminum: 알루미늄(Aluminum)은 미국의 금리인상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상승함에 따라 Aluminum 가격은 쉽게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미국의 러시아에 대한 신규 제재계획은 없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Aluminum 가격은 하락폭을 확대하며 장중 한때 3M $2,415까지 하락하기도 했으나 장 후반 들어 재차 매수세가 집중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오늘도 심한 가격변동 끝에 전일 대비 약보합권에서 한 주를 마무리했다.

 

<귀금속>

Gold: 금(Gold) 가격은 전일에 이어 하락 움직임을 이어나가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미국의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강세모습을 보이고 금 가격은 하락했다. 북한과 시리아의 긴장감이 완화됨에 따라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줄어들면서 금 가격의 하락에 영향을 줬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