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기오토모티브, 전기차 부품 수주 증가로 생산라인 추가 구축  

삼기오토모티브, 전기차 부품 수주 증가로 생산라인 추가 구축  

  • 철강
  • 승인 2018.04.25 18:05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기자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고객사 확보에 따른 매출 증가 기대"

  자동차 부품 생산 업체 삼기오토모티브(대표 김남곤, 김치환)는 전기차 부품 생산설비 투자를 위한 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3자배정 유상증자의 총 발행 규모는 180억원이다. 신주 전환우선주(CPS)로 발행되며 만기 5년, 우선배당률은 1%이다. 발행 후 1년 뒤부터 보통주 전환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확보한 자금은 전기차 부품 생산을 위한 공장 증설과 관련 설비 투자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라며 "회사는 이미 전기차 부품 수주를 확보한 상태로 신규 생산라인이 완공되면 그에 따른 큰 폭의 수익률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기오토모티브는 회사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그동안 전기차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과 부품 생산에 대한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최근 그 결과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 공급되는 부품 생산을 담당하게 됐다. 해당 부품은 메인 생산기지인 서산공장에서 집중 생산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3자배정 유상증자는 성장을 동반한 자금 유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신주 전환우선주 방식을 통해 내년 2분기부터 보통주 전환이 가능한 만큼 주주는 물론 신규투자자, 회사 모두가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는 것.  

  삼기오토모티브 김치환 대표는 "지난해부터 신규 고객사들이 추가되고 전기 자동차 부품 수주도 이어지고 있어 향후 회사의 성장은 안정적일 것"이라며 "전기차 부품 생산을 담당할 신규 생산라인이 완성되면 회사는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