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銅기술강연회 31일 개최…최신 기술정보 공유

제39회 銅기술강연회 31일 개최…최신 기술정보 공유

  • 비철금속
  • 승인 2018.05.17 11:2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동판 기술, 전기車 기술동향 등 강연 마련
동기술연구조합 창립 기념행사 함께 진행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동(銅)및 동합금 기술강연회가 이달 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발족한 한국동기술연구조합 주관으로 개최되며 세미나와 함께 창립 기념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한국동기술연구조합(이사장 조시영)은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제1종합연구동에서 제 39회 동 및 동합금 기술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연구조합과 함께 한국동공업협동조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재료연구소, 고등기술연구원, 성균관대학교 RISㆍRIC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본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1부 강연회에서는 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는 중국의 동 기술 동향과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자동차에 사용되는 동 소재에 관한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우선 중국 유색금속가공협회 왕건립 사장이 '중국 동 판재 발전 개황'으로 기조강연을 하고, 이어 자동차부품연구원 신동현 센터장이 '전기자동차 기술동향 및 주요 현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현대제철 구남훈 팀장이 '수송기계영 경량금속재료 개발동향'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국가 소재부품정책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동기술연구조합 창립 기념행사와 동천학술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새롭게 출범한 동기술연구조합은 과거 동기술연구회가 가졌던 한계를 극복하여 동 관련사업의 기술 개발과 신제품 연구과제를 적극 추진하여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조직됐다. 기존 연구회를 기반으로 한층 강화된 기술연구조합을 통해 국내 동 및 동합금 기술개발 산ㆍ학ㆍ연 연구성과를 확대할 방침이다.

연구조합 관계자는 "다양한 강연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창립 기념행사도 함께 준비했으니 산ㆍ학ㆍ연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술강연회와 창립기념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연구조합(02-786-334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