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금형고속가공기술(머시닝센터) 2기 교육생 모집
금형조합, 금형고속가공기술(머시닝센터) 2기 교육생 모집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8.06.1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까지 신청 접수,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교육 및 취업 병행
금형기술교육원 전경. (사진=금형조합)
금형기술교육원 전경. (사진=금형조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6월 22일까지 금형고속가공기술(머시닝센터)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금형조합은 지난해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금형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금형고속가공기술(머시닝센터)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조합원사에 취업을 연계한 바 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은 현재 금형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열심히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금형조합은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신규 교육생을 모집하여 현장실무중심 특화교육 후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관내 실업자 및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금형산업 핵심직무분야에 대한 집중 실무교육 및 금형업체 취업연계를 통한 일자리창출 실현을 위한 것으로 교육과정은 금형고속가공기술(머시닝센터)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것이다.

20명을 모집 예정인 이번 교육은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7월 2일부터 11월 9일까지 4개월 간 진행되며, 총 640시간의 실무교육을 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CAD프로그램을 활용한 금형 2D·3D 도면 작성 및 해석 ▲머시닝센터를 활용한 작업공정 설계 및 부품 가공 등이며, 교육비와 숙식비(기숙사)는 무료이고, 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이 제공되며, 금형기업 취업 연계의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팩스로 6월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교육 및 접수와 관련한 문의는 금형조합(정명환 이사, 박주리 사원, 전화 02-783-1711, 팩스 02-784-5937, 이메일 mhjung@koreamold.com(담당 : 정명환 이사), rootisc@koreamold.com(담당 : 박주리 사원))으로 하면 된다.

교육참가신청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형조합 홈페이지(www.koreamold.com)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금형조합 측은 “조합원사 임직원 자제분 및 추천자를 교육생으로 우선 선발, 교육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