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그룹, ‘DEEP & WIDE 2018’ 행사 개최

화천그룹, ‘DEEP & WIDE 2018’ 행사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06.27 18:4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산업 정밀가공’을 주제로 진행

화천그룹의 ‘DEEP & WIDE 2018’ 행사장.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DEEP & WIDE 2018’ 행사장.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은 지난 6월 21일부터 2일간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화천종합연구센터에서 ‘DEEP & WIDE 2018’ 행사를 개최하였다.

‘DEEP & WIDE’ 행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전문 산업군별로 제안하고 있다.

이 행사는 단순한 제품의 전시를 넘어, 고객 니즈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관련 산업에 더욱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 개발로 이어지는 상호 소통의 장으로서, 매회 다른 컨셉트로 기획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도체산업 정밀가공’을 주제로, SIRIUS-UL+, SMART CORE, VESTA-500T 등 6개 제품과 샘플(Semiconductor Jig, Plasma Chamfer, AP Test Socket외 다수) 실가공시연 등을 선보였다.

또한 행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제품들을 전시했다.

화천그룹의 고생산성 머시닝센터 ‘VESTA-500T’.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고생산성 머시닝센터 ‘VESTA-500T’. (사진=화천그룹)

고생산성 머시닝센터 ‘VESTA-500T’는 화천의 기술로 제작한 좌우 대칭의 독립형 Z축 트윈 스핀들 구조의 머시닝센터로서, 소형 부품가공을 위한 최상의 생산속도와 품질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고속 이송 기능과 정밀도 향상 소프트웨어 (HTDC, HAI,HTLD, OPTIMA, HECC) 등 화천 고유기술을 탑재하였다.

화천그룹의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L+’.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L+’. (사진=화천그룹)

정밀 가공에 특화된 Y축 600mm의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L+’는 오랜 시간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화천의 베스트셀러로서,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다. 강력한 황삭 가공과 정밀한 정삭 가공으로 제품의 품질에 있어서 최상의 가공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 설계로 리프트 칩컨베이어,에어/쿨런트 건을 표준으로 적용하여 사용자는 가공에만 전념할 수 있어,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전용 마그네틱 테이블(옵션)을 적용하면테이블 일체형 구조로 Z축 영역의 손실 없이 공작물 설치의 편의성을 높이고 클램프 힘에 의한 공작물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화천그룹의 3+2축 스마트 머신 ‘SMART CORE’.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3+2축 스마트 머신 ‘SMART CORE’. (사진=화천그룹)

3+2축 스마트 머신 ‘SMART CORE’는 3+2축 통합솔루션으로 화천에서 자체 개발한 로터리 테이블과 전용 가공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대화형자동 CAM, 간섭 체크, 공구 및 가공 DB와 인덱스 테이블로 구성된 전용 솔루션으로써,복잡한 3+2축 CAM 작업을 직관적인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해결,실제 가공과 똑같은 정확한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가공 전 간섭 및 충돌을 검증 등을 통해 직관적이고 안전한5축 가공을 제공한다.

1000 화천그룹의 스틸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STEEL’.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스틸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STEEL’. (사진=화천그룹)

스틸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STEEL’은 화천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화천 고유의 가공 최적 제어기술을 융합한 Steel 가공용 스마트 머신이다.

3D 모델링만 입력하면 CAM 연산부터 가공 경로 최적화, 소재 측정 및 가공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고객의 노하우까지 가공에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흑연 전극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X’. (사진=화천그룹)
화천그룹의 흑연 전극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X’. (사진=화천그룹)

24시간 언제나 동일한 고품질의 가공이 가능한 흑연 전극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X’는 전문지식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최대 4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CAM 작업부터 가공까지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능형 자동화 공작기계이다.

CAD 모델만 입력하면 스스로 알아서 가공할 형상을 분석하여 최적의 NC 데이터를 생성하고, 공작물의 위치와 크기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셋팅하며, 자동으로 가공 프로그램을 생성 및 전송하여 가공하므로 가공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또한 매 가공 단계별 전 공구 상태를 자동 점검하고 보정해 줌으로써 공구 파손 및 마모로 인한 가공의 오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화천종합연구센터 전경. (사진=화천그룹)
화천종합연구센터 전경. (사진=화천그룹)

한편 화천종합연구센터는 광주, 창원과 더불어 고객의 Needs를 더욱 가까이서 접하고 즉각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7년 건립된 연구시설로써 지상 4층, 지하1층 규모로 건립되어 제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미래 융합기술과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 및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신제품 및 주요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Showroom’과 ‘CNC선반/밀링PG교육’, ‘선반 Manual Guide교육’을 위한 세미나실 및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화천장비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효율적인 기계 운용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