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통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통해 중소벤처기업 육성

  • 업계뉴스
  • 승인 2018.07.05 10:0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운영이후 163개 벤처기업 육성 및 830명 신규 고용창출

포스코가 중소 벤처기업들을 육성하기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하나인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지난 4일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된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통해 포스코는 12개 업체를 선발,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인공지능∙전자상거래 등 4차산업 혁명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참석자들이 벤처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참석자들이 벤처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디자이노블 신기영 대표와 에이런 오순봉 대표가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디자이노블의 ‘디자인 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여러 상품으로부터 각각의 고유한 디자인을 추출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디자이노블은 이기술을 활용하여 패션 시장에 진출했으며 향후에는 원단∙벽지 분야로 시장을 확대 할 계획이다. 막히지 않는 금속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한 에이런은 특수한 필터와 여과구조를 적용시켜 오염물질로 필터가 막히는 현상을 제거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창업 희망자∙초기 벤처기업∙투자자들이 서로 만나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스코에서 육성한 벤처기업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해 투자유치를 돕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163개 벤처기업을 선정, 111억 규모의 직접투자를  실시하고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 83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포스코는 오는 11월 16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포항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포스코 벤처기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 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는 2004년 국내기업 최초로 성과공유제를 도입하여 거래 협력기업과 공동으로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중소기업과 포스코 기술나눔 확산을 위한 업무체결을 통해 우수기술 300여개를 무상 개방하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