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3D측정 기술을 활용한 역설계 및 품질검사 기술 혁신 세미나’ 개최
3D시스템즈, ‘3D측정 기술을 활용한 역설계 및 품질검사 기술 혁신 세미나’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8.09.0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 오후 2시부터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진행

3차원 측정 기술의 독보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HEXAGON 그룹과 3D시스템즈가 오는 9월 14일 2시부터 6시 30분까지 서울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5층)에서 공동 세미나를 진행한다.

‘3D측정 기술을 활용한 역설계 및 품질검사 기술 혁신 세미나’는 5개의 메인 발표와 솔루션 데모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HEXAGON 그룹은 광학식/다관절 암 스캐너, 레이저 트래커를 활용한 실제 측정 사례를 소개하고, 3D시스템즈는 측정된 3차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의 역설계 작업과 CAD 데이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한 품질 검사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이날 세미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30분 동안은 행사 등록과 제품 데모가 진행되며, 이후 10분 동안 한국 헥사곤 박한호 대표와 3D시스템즈 정원웅 부사장이 개회사를 실시한다.

첫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 헥사곤 Carl Thomas가 ‘품질검사와 역설계를 위한 백색광 스캐닝 기술’을 주제로 백색광 스캐닝 기술의 개요와 함께 AICON 스캐너 라인업과 자동화 스캔솔루션을 소개하고 여러 산업분야의 적용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통역은 권대헌 총괄이 담당한다.

두 번째 발표에서는 3D시스템즈 김경미 차장이 ‘3차원 스캐닝 기술의 역설계 적용 및 활용 사례’를 주제로 3차원 스캐닝을 통해 획득한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역설계 프로세스와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 항공, 전기/전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사례를 소개한다.

세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 헥사곤 김성완 이사가 ‘다관절 암 신기술 소개 및 측정 기술’을 주제로 다관절 스캐너 신기술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레이저 스캐너의 활용 방법에 대한 사례를 소개한다.

네 번째 발표에서는 3D시스템즈 조안기 부장이 ‘3차원 측정 기술을 활용한 품질 검사 적용 및 활용 사례’를 주제로 3차원 스캐너와 측정기를 이용한 품질검사 프로세스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적용 사례를 통해 여러분의 업무에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다섯 번째 발표에서는 MSC 황인혁 이사가 ‘CAE 시뮬레이션을 통한 메탈 3D프린팅 출력물의 정확한 예측’을 주제로 메탈 3D프린팅 작업 수행전 시뮬레이션으로 프린팅 공정 설계 및 출력물 결과를 예측하는 방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제품 데모 및 네트워킹이 진행되고, 경품 추첨을 한 후 저녁 식사가 있을 예정이다.

경품은 1등 1명에게는 ‘다이슨 IOT 공기청정 퓨어 핫앤쿨 링크’, 2등 2명에게는 ‘Leica 시계’, 3등 2명에게는 ‘Kaddak 스마트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전체기념품으로는 설문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참가자 모두에게 공구세트를 수여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3D시스템즈는 “최근 업계 화두인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공장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 보시고 여러분의 현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3D시스템즈코리아 이혁호 차장(전화 02-6262-9932, 이메일 kurt.lee@3dsystems.com)이나 헥사곤 메트롤로지코리아 김호수 부장(전화 031-730-0898, 이메일 hosoo.kim@hexagon.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