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중국 휴장과 이월 네고…1,110원대 전망[삼성선물]  

(환율)중국 휴장과 이월 네고…1,110원대 전망[삼성선물]  

  • 환율 · 유가
  • 승인 2018.10.01 08:3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주 환율은 중국이 국경절로 휴장인 가운데 중국 금융시장 발 불안은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이월 네고 소화에 하락 압력 예상되지만 미중간 군사 갈등 가능성과 이탈리아 예산안 관련해 이탈리아 국채시장은 금융시장 불안 가능성, 하단에서의 꾸준한 결제 수요 등은 낙폭을 제한하는 요인이다. 

  금주 미국 제조업 지수, 무역수지, 고용지표, 차량판매, 내구재주문, 공장 주문 발표와 애틀랜타, 미니애폴리스, 보스턴, 리치몬드 연은 총재와 파월 의장은 여러 연준 관계자들의 증언 등 이슈가 대기해 있다. 

  금주 예상 범위는 1,100원~1,120원이며 금일은 이월 네고 정도 주목하며 1,100원대 후반 중심 등락 예상한다. 

■10월 환율 전망

  10월 환율은 미국 11월 중간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수습 국면 속 위험선호 강화와 미 재무부 환율 보고서 발표 대기 속 중국 당국의 위안화 강세 유도 가능성, 계절적인 경상 부문의 공급 압력 강화 등에 1,100원 선에 대한 하향 시도 예상된다. 

  하지만 미중간 긴장 지속, 이탈리아 예산안, 브렉시트 협상, 브라질 대선 등 산적한 대외 악재와 꾸준한 해외투자 등에 하락 속도는 가파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0월 환율보고서에 환율 조작국 지정은 금융시장의 위험기피와 위안화 강세로, 지정 전 중국 당국의 위안화 절상 유도는 위험선호로 영향 미칠 것으로 보이며, 원화는 위안화와 함께 동반 절상 압력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