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10.05 08:17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롬 파월 Fed 의장, "현 미국 금리 수준은 중립 금리에서 먼 거리"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20.7만건으로 약 49년래 최저 수준 복귀

  금일 비철 금속은 대체로 하락 마감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 발언에 전일 미국채 수익률이 2017년 7월 이후 최고 수준의 급등을 기록하며 원자재 시장 전반에 하방 압력을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Norsk사의 브라질 알루미나 정련 시설 가동 중단 발표에 알루미늄은 금일도 장중 2267까지 오르며 약 3개월반래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하지만 상승폭이 과다했다는 인식과 생산 중단이 일시적일 것이라는 전망에 하락세로 전환했다. Capital Economics의 Ross Strachan은 "Hydro사가 생산 중단 및 감원을 발표한 것은 브라질 정부를 압박해 사태를 완화시키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며 "생산이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상당한 수준의 재개가 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전일 워싱턴DC에서 열린 한 토론회 패널로 참석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재 미국 금리 수준이 중립 금리에서 먼 거리에 있다"며 추가 금리 인상 전망에 힘을 싣어주었다. 또한, 기준 금리가 중립 수준 이상으로 오를수도 있다고 언급하며 추가 긴축의 가능성도 열어두었다. 현재 시장은 중립 금리가 3% 수준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립 금리란 추가 긴축 또는 완화 정책이 필요없는 상태의 금리를 의미한다.

  미 연준 인사들의 매파적 발언이 이어지는 가운데 명일은 미국 노동부의 고용 지표가 발표될 예정이므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