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5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박종헌 기자
  • 승인 2018.10.1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ro>

  지난주 금요일에 상승 움직임을 보이던 금융시장이 재차 얼어붙는 모습을 보이며 아시아 증시를 시작으로 주요국 지수들이 모두 하락장세를 시현했다. 금융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사라지지 않으면서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줄어들고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가 확산되는 하루였다. 이번주 미 재무부의 환율보고서 발표가 예정돼 있어 그 결과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관망세가 형성됐다. 또한, 미 트럼프 대통령이 전일(14일) 중국에 추가 관세부과 가능성을 언급함에 따라 양국간의 무역갈등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며 시장에 불안감이 지속되는 모습이었다. 이번주 중국의 물가 및 GDP를 비롯한 주요 경제지표들의 발표가 예정돼 있는 만큼 그 추이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비철금속>

  Copper: 전기동(Copper)은 3M $6,295로 지난주 금요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출발했다. 그러나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시장에 상존함에 따라 중국 증시를 중심으로 주요국 증시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Copper 가격은 쉽게 상승폭을 확대하지 못했다. 미 재무부의 환율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있고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産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부과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Copper는 소폭 하락했다. 이후, 미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흐름을 보이고 LME 재고가 꾸준히 감소하면서 Copper 가격은 장중 3M $6,342까지 상승하기도 했으나, 추격 매수세 부재로 전일 대비 보합권 마감했다.

 
  Aluminum: 알루미늄(Aluminum) 시장은 주로 보합권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연출하는 하루였다. 여전히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시장에 존재하면서 관망세가 형성됨에 따라 Aluminum 가격은 주로 3M $2,030~$2,050 구간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이었다. 지속적인 LME 재고 감소추세가 가격하락세의 완충 역할을 하고 있다.

 

<귀금속>

  Gold: 금(Gold) 가격은 지난주 금요일 하락에 움직임에서 벗어나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는 장세를 시현했다. 미 재무부의 환율보고서 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에 대한 불안감이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커지면서 금 가격은 상승폭을 확대하는 하루였다. 또한, 달러화 약세 및 주요 증시 하락의 영향으로 금은 강세 움직임을 이어나가는 하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