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트랜스, ‘2018 The Day of G-STARS’ 최우수 성장기업 선정
㈜테크트랜스, ‘2018 The Day of G-STARS’ 최우수 성장기업 선정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8.12.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철금속 표면처리 전문기업으로 저전압 플라즈마 표면처리기술 등 독자 개발
투자 유치 및 해외 수출 공로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비철금속 표면처리 전문기업 테크트랜스가 ‘2018 The Day of G-STARS’의 ‘Best Growth Award' 분야에서 최우수 성장기업으로 뽑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테크트랜스)
비철금속 표면처리 전문기업 테크트랜스가 ‘2018 The Day of G-STARS’의 ‘Best Growth Award' 분야에서 최우수 성장기업으로 뽑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테크트랜스)

비철금속 표면처리 전문기업이자 코넥스 상장기업인 ㈜테크트랜스가 지난 10일 경북창조경세혁신센터가 주관한 ‘2018 The Day of G-STARS(창업벤처 우수사례 공모전)’의 ‘Best Growth Award' 분야에서 최우수 성장기업으로 뽑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18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총 3개 분야에서 3개사를 선정하였다. 선정 기준은 매출 실적, 투자 실적, 해외 성과였으며, 최우수 성장기업으로 뽑힌 ㈜테크트랜스는 최근 3년 동안 70억 수준의 투자 유치, 20억 수준의 해외 수출 등을 일구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7월에 코넥스(KONEX)에 상장했다.

㈜테크트랜스 유재용 대표는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 성장기업으로 뽑혀 감회가 새롭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연구개발에 몰두하여 우리 회사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우리 회사가 타 창업기업의 우수한 벤치마킹 사례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뛰어난 벤처기업이 나타나길 기대하며, ㈜테크트랜스의 성장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준 경상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투자기관 등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트랜스는 2011년 설립되어 대단히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티타늄 등 경금속 표면처리 분야에서 발군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는 국내 대표 친환경 표면처리기업이다.

㈜테크트랜스는 부품 표면처리를 주력으로 하지만 장비 개발과 소재 양산 등 표면처리 솔루션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표면처리약품이 주력 수익사업이다. ㈜테크트랜스는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 외에 기타 비철금속 합금들에 적용 가능한 표면처리 기술을 직접 연구개발하여 다수의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산업 전반에 걸쳐 소재부품에 기능성을 부여하고, 경량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이온화경향을 고려한 솔루션 배합을 통해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장비를 제작하여 수출판로를 개척하였으며, 표면처리가 안되어 기술적 난제로 불리던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제품도 TAC공법을 적용하여 세계 최초로 표면처리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소재의 컬러 구현, 고내식성, 고경도, 내전압 등의 다양한 기능성이 함유된 표면처리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도록 개발했으며, 독자적 소재 개발을 통해 영국에서 먼저 적용하던 PEO 표면처리기술보다 가성비 면에서 월등히 앞선 저전압 플라즈마 표면처리기술을 독자 개발하기도 했다.

이처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규모가 작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던 테크트랜스는 2015년 삼성전자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테슬라향 부품 표면처리를 비롯하여 중국으로 장비와 소재를 수출하는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모바일부품과 자동차부품 표면처리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테크트랜스는 향후 항공기와 건축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이며, 최근에는 세계 최초의 친환경 코팅 기술인 TAC(Tech Arc Coating)공법을 사용한 친환경 후라이팬 ‘텍팬’을 온라인 오픈 마켓에 전격 출시했다.

TAC는 인체에 무해한 알칼리 용액에서 세라믹 산화피막을 형성시키는 공법이며 내부식성, 강도, 도장밀착성이 향상됐다. 특히 후라이팬에 흔히 사용되고 있는 논스틱(Non-stick)코팅과의 밀착성이 더욱 더 높아져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아 주부 필수 주방용품으로 매우 호평을 받고 있다. ㈜테크트랜스는 후라이팬을 시작으로 생활용품 및 IT 제품에도 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