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산업용 유체 디스펜싱 공정을 위한 ‘시린지 배럴 피스톤’ 설정 방법 소개

노드슨 EFD, 산업용 유체 디스펜싱 공정을 위한 ‘시린지 배럴 피스톤’ 설정 방법 소개

  • 뿌리산업
  • 승인 2019.01.04 13: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tter Dispensing™ How-To Video 시리즈’ 소개

노드슨(Nordson)(나스닥: NDSN) 산하의 세계적인 정밀 유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업체 노드슨 EFD(Nordson EFD)가 ‘Better Dispensing™ How-To Video 시리즈’를 소개한다.

EFD Application specialist 톰 무시노(Tom Muccino)가 진행하는 4편의 교육용 비디오는 보다 잘 제어된 산업용 유체 디스펜싱 공정을 위해 시린지 배럴 피스톤을(syringe barrel pistons)을 제대로 선택하고 설정하는 최선의 방법을 소개한다.

무시노는 “피스톤은 매우 작지만 공정의 성공 여부를 가르는 중요한 부분이다”며 “피스톤은 점도가 높은 유체의 경우 터널링을 방지해주고 점도가 낮은 유체는 정확하고 지속 가능한 디스펜싱 결과가 도출되도록 제어해준다”고 말했다.

노드슨 EFD는 다양한 application을 위해 개선된 공정 제어를 제공하도록 고안된 6가지 종류의 Optimum® 시린지 배럴 피스톤을 제조한다. 어떤 경우에 어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할지 알고 있으면 디스펜싱 결과가 개선되어 재작업, 불량 및 유체 낭비를 줄이고 생산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피스톤이 디스펜싱 공정을 개선하는 방법(How Pistons Improve Your Dispensing Process)은 피스톤이 공정에서 왜 중요한지, 왜 간과해서는 안 되는지를 설명한다.

유체에 맞는 최적의 피스톤 고르는 방법(How to Select the Right Piston for Your Fluid)은 각 피스톤이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설명하고 유체 종류에 따라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알려준다.

낮은 점도의 CA(시아노아크릴레이트) 및 묽은 유체용 파란색 피스톤 설정 방법(How to Set Up a Blue Piston for Thin CAs and Watery Fluids)은 묽은 유체 및 시아노아크릴레이트 디스펜싱에 사용되는 EFD의 독자적인 파란색 LV 배리어 피스톤(LV Barrier piston) 사용법을 설명한다.

기포가 피스톤 바운스를 유발하지 못하게 예방하는 방법(How to Prevent Air Bubbles from Causing Piston Bounce)은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피스톤 바운스 조건을 생성하는 여러가지 경우를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새롭게 소개되는 Better Dispensing How-To videos 비디오는 노드슨 EFD의 세 번째 교육 비디오 시리즈다. 제조업체들이 디스펜싱 공정을 개선해 불량, 재작업, 유체 낭비를 줄이고 월등한 작업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사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 동영상의 목적이다.

최적의 디스펜싱을 선택하는 방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벤치탑 시린지 디스펜서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