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한국폴리텍대학에 기술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수여
아트라스콥코, 한국폴리텍대학에 기술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수여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03.2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째 한국폴리텍대학에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 전달
이공계 기술 인재 양성과 성공 취업 위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 동시 진행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기탁식. (사진=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기탁식. (사진=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는 한국폴리텍대학 학생 10명에게 총 2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의 장학금 전달은 올해로 6년째 지속되어 온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 이래 현재까지 누적된 장학 기탁 금액은 약 1억2000만원이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이동식 발전 장비 및 진공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1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내 대표적인 직업교육 대학으로 실무 전문인을 양성하는 국책특수대학으로, 전국 36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 1만2000명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폴리텍 장학금은 연간 학비 지원과 함께 여름 방학 기간 내 회사 현장 방문 및 동계 인턴십 기회까지 제공하는 연간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턴십 이후 뛰어난 역량을 가진 학생은 아트라스콥코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고 있어 이공계 산업 기술 인재 채용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까지 약 20명의 한국폴리텍대학 졸업생들이 아트라스콥코의 정규직 서비스 엔지니어나 영업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다섯 명은 장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쳐 채용된 직원이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장경욱 대표이사는 “아트라스콥코 폴리텍 장학금을 통해 국내 학생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여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아트라스콥코는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의미 있고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아트라스콥코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