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취업지원교육 등 올해 사업 계획 수립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취업지원교육 등 올해 사업 계획 수립

  • 업계뉴스
  • 승인 2019.03.27 15:2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 대표기관 한국철강협회)가 27일 철강, 비철, 세라믹업계 관련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갖고 올해 사업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재료ISC는 이날 회의에서 비철업계의 참여 확대를 위해 LS-Nikko동제련 최종연 전무를 신규 운영위원으로 위촉했고 재료산업인력 현황 보고서, 찾아가는 퇴직자 지원 교육, 군 제대 후 경력단절 해소를 위한 취업지원교육 등 올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재료ISC는 지난 해 ‘강관업계 고용현황 분석 및 대응방안’ 이슈리포트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 제조업 활력회복 프로젝트 사업 대상에 강관업종을 추가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했고 ‘유연근로제 현황 분석 및 시사점’ 이슈리포트를 통해서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을 6개월로 연장하는 경사노위 합의 안을 마련하는 데 일조했다.
 
이외에도 재료ISC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업활용 컨설팅, NCS 신규개발 및 개선,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개발 등 NCS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재료ISC 이민철 위원장(한국철강협회 부회장)은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재료산업 특성에 맞는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올해에도 철강·비철·세라믹 업계의 인력 양성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엔 이 위원장을 비롯해 포스코, 현대제철, LS-nikko동제련, 한국내화 등 철강, 비철, 세라믹업계 관련 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