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산업·화학·바이오산업·분석 및 측정기기산업 한 자리에 모이다

뿌리산업·화학·바이오산업·분석 및 측정기기산업 한 자리에 모이다

  • 뿌리산업
  • 승인 2019.03.27 18:0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등 3개 전시회 동시 개최, 280개사 500개 부스 규모 참가
3월 27일~2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

‘2019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행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2019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행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표면처리산업을 포함한 대한민국 화학 제조산업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가 27일 막을 올렸다.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 1,2,3홀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에서는 ‘2019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SURTECH KOREA 2019)’, ‘제10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대전(COATING KOREA)’과 ‘제1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CHEMALB KOREA)’ 등 3개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전시 전문 기획사인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코팅과 접착, 표면처리 분야는 화학, 제조 산업부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손꼽히는 첨단 산업 분야까지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으로 특히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더욱 높은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계측/분석기기 산업은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기초과학, 전자공학, 제조업, 바이오 등의 산업 연계가 가능하고 광범위하여 파급 효과가 매우 빨라 향후 꾸준한 산업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산업이다.

이에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은 물론 독일, 러시아, 인도, 중국, 대만 등 세계 각지의 유수기업들이 참가하여 표면처리, 바이오, 화학 제조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올해는 총 280개사가 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특히, ▲AETP는 ‘테스트잉크를 통한 플라즈마 효과 확인’ ▲브루커코리아는 ‘적외선 현미경을 이용한 복합 고분자 필름의 분석’ ▲로킷헬스케어는 ‘바이오3D프린팅 기술의 현재와 미래’ ▲제논디에프는 ‘페인트/잉크, 접착제 고착 제거 솔루션’ ▲한국페인트·잉크공업협동조합은 ‘분산설비와 컴퓨터 자동조색 시스템/연질, 경질 PVC의 변색 방지’ ▲메틀러토레도코리아는 ‘약품분석 자동화 솔루션/올바른 수분 분석을 통한 품질관리 솔루션’ ▲자이스코리아는 ‘고분자 및 화학물질을 위한 멀티 스케일 및 연계 현미경 분석’ ▲에이엠피코리아는 ‘Roll to Roll 인쇄전자 및 배터리 필름 제어 방식’을 주제로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3개 전시회 중 국내를 대표하는 뿌리산업 전시회로 올해 7회째 개최하는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에서는 국내 우수한 표면처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와 스마트공장 도입 설명회 등 산업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019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사진=철강금속신문)
‘2019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사진=철강금속신문)

또한 3월 28일과 29일 오전에는 표면처리와 도금기술 카페에서 진행하는 무료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 KOFICO(Korea Finishing Consultant Group) 권식철 박사와 염희택 박사는 각각 도금의 역사와 한국 산업 발전에서 표면기술의 역할, 한국 도금의 여명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도금 약품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주제로 맥더미드 엔손 코리아, 코벤티아 코리아, 엘베스트GAT가 연사로 참가하여 도금산업에 대한 최신 기술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진다.

송도컨벤시아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표면처리 국제 컨퍼런스인‘SURFCOAT KOREA & GRAPHENE KOREA 2019’에는 세계 30여개국 200여명의 전문가와 산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그래핀, 표면처리, 코팅, 인터페이스를 주제로 토론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최근 세계 많은 기업들이 생산거점을 베트남으로 이전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베트남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도금무역협동조합에서는 국내 니켈원료 시장 동향 및 대처방안과 베트남 시장동향 및 진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현장 선착순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화학물질 환경 법률 설명회’를 통해 개정된 화평법(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 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응전략 등을 제공한다.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과 재료연구소가 주관하는 ‘표면처리 기술교류회’에서는 최신 표면처리 기술 동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편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29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마지막날 오후 4시 30분) 열리며, 전시 관람과 자세한 세미나 일정은 홈페이지(www.chemexpo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