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역대 최다 업체 참가 · · · 취재진 인산인해

(서울모터쇼) 역대 최다 업체 참가 · · · 취재진 인산인해

  • 철강
  • 승인 2019.03.28 14:23
  • 댓글 0
기자명 김희정 기자 hjkim@s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 공개로 열기 후끈

‘2019 서울 모터쇼(Seoul Motor Show 2019)'가 오는 2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을 앞둔 가운데 28일 언론 공개 행사를 열었다.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Sustainable-Connected·Mobility)’을 주제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친환경적 진화, 지능화된 자동차, 그리고 기존 이동 수단을 뛰어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행사는 총 227개 업체가 참여하며 이 중 완성차 브랜드는 21개로 국산차 6개, 수입차 15개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업체는 월드 프리미어 7종, 아시아 프리미어 10종, 코리아 프리미어 22종 등 39종의 신차를 공개한다.

전기차 전문 브랜드는 7개가 참여해 월드 프리미어 13종을 공개한다. 이 밖에 자율 주행차 솔루션, 이륜차, 캠핑카 등이 참여하며 출품되는 전체 차량은 약 270여 대에 달한다.

특히 4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1일 자율 주행차 표준화 포럼 국제표준 세미나를 시작으로 글로벌 산업 경쟁력 포럼, 모빌리티 혁명과 자동사산업 세미나, Smart Road & Smart Vehicle 2019, 지속 가능한 미래에너지와 자동차산업 세미나가 차례로 열릴 계획이다.

해외 기업과 활발한 교류에 나설 수 있도록 오는 29일에는 한-아세안 자동차산업 협력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4월 2일에는 멕시코 투자 세미나 및 B2B세션을 준비했다. 

또한 행사 전 기간 동안 자동차 안전체험, 대학생 자작자동차 전시, 키-메이커스·어린이 체험 행사, 드론 체험코너, 2019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야외 문화예술 공연 등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