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스마트공장 우수 구축기업 (주)네오넌트 현장견학 실시

경남중기청, 스마트공장 우수 구축기업 (주)네오넌트 현장견학 실시

  • 뿌리산업
  • 승인 2019.04.02 17:5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20명 대상으로 우수 스마트공장인 (주)네오넌트 방문
자동화 시스템 및 스마트 구축성과 공유, 스마트공장 확산 기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남지역 스마트공장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경남지역 중소제조기업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인 (주)네오넌트(대표이사 조인호) 현장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스마트공장 우수 구축기업 (주)네오넌트 현장견학을 통해 관련 성과를 공유하고, 스마트공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스마트공장 우수 구축기업 (주)네오넌트 현장견학을 통해 관련 성과를 공유하고, 스마트공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 양산시 소재 (주)네오넌트는 1996년에 설립하여 자동차의 변속기 및 엔진 부품에 들어가는 정밀주조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2016년 모형반 1개 Line에 POP시스템 및 자동화설비를 도입하였고, 2018년 생산현장디지털화사업(고도화)를 통해 모형반 통합관리시스템(MES/POP)을 구축하여 매출액 15% 증가, 생산성 33% 증가, 불량률 57% 감소 등 성과를 거두고 있는 업체이다.

MES(생산관리시스템)란 주문에서 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관련정보를 실시간으로 작업자에게 제공해 공장 내 작업과 공정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이번 우수 구축기업 현장견학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안내, 스마트공장 구축내용 및 성과, 구축현장을 관심기업에 직접 보여주는 것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기업들에게 구축계기,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 (주)네오넌트 조인호 대표이사는 “중국 등 경쟁국 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정밀주조업의 혁신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현장견학은 현재 창원, 양산 지역의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경남 서부지역의 업체도 발굴하여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경남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gyeongnam)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s://it.smplatform.go.kr)에서 신청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