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조합,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개최

열처리조합,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9.04.09 19:3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까지 예선,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결선 실시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브로셔. (사진=철강금속신문)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브로셔. (사진=철강금속신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주보원)이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과 (사)한국열처리공학회가 주관하는 ‘제26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는 ▲기계류 부품 및 소재의 품질향상 ▲열처리업계 종사자들의 긍지 및 사기 진작 ▲고급 열처리기술 인력 양성 및 안정적 확보 등을 위해 실시하는 대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한다.

업체 및 일반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열처리기술경기대회는 ▲업체부문은 해당 종목의 열처리 시설을 보유한 업체 ▲일반부분은 업체부문을 신청한 업체에 근무하는 종업원 ▲하생부문은 실업계고교, 직업훈련원, 전문대학, 폴리텍대학,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경기종목은 업체 및 일반부문은 침탄열처리와 QT열처리이며, 학생부문은 QT열처리이다.

참가비는 업체는 종목당 20만원, 일반 및 학생부문은 참가비가 없고, 신청은 4월 12일까지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전화 02-712-1072, 전송 02-711-1072, 이메일 khmc1072@daum.net)으로 하면 된다.

예선은 3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참가업체 작업장 및 참가학교 실습실에서 진행하고 자료 및 시료수거는 4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결선은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경남 밀양시 소재 삼흥열처리 내 경기대회장에서 진행하고, 시료는 당일 수거한다.

시상은 국무총리상 2명,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각 1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3명,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5명, 한국열처리공학회장상 4명,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 4명 등 총 21명에게 수여한다.

업체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게 트로피와 상패를 수여하고, 일반 및 학생부분은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게 상금 30만원, 20만원, 10만원을 수여한다.

그리고 침탄열처리와 QT열처리 부문의 개인 입상자(3위 이내 일반, 학생)에게는 국가에서 발행하는 열처리기능사 자격증(산업인력공단에 본인이 직접 신청)을 부여한다.

주보원 열처리조합 이사장은 “열처리기술경기대회를 비롯한 뿌리기술경기대회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뿌리업계로서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대학 내 금속공학과가 신소재공학과로 재편되면서 전문인력을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므로 생산기술연구원을 비롯한 정부부처 및 기관에서도 경기대회에 관심을 갖고 많은 지원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