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라이즈, ‘2019 Metal AM 아카데미’ 진행

머티리얼라이즈, ‘2019 Metal AM 아카데미’ 진행

  • 뿌리산업
  • 승인 2019.05.10 08:1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tal 3D프린팅 공정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공유

Metal 아카데미. (사진=머티리얼라이즈)
Metal 아카데미. (사진=머티리얼라이즈)

머티리얼라이즈는 자사의 Metal 3D프린팅 공정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2019 Metal AM 아카데미’를 오는 5월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Metal AM 아카데미'는 세계 3D프린팅 소프트웨어 업계 1위 기업인 머티리얼라이즈가 약 30년간 쌓아온 3D프린팅의 노하우를 이틀간의 교육에 담은 글로벌 워크숍이다. Metal AM 기술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해당 교육은 미국과 유럽 각지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지난 3년 동안 8회 이상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국내에서도 지난 3년간 Metal 3D 프린팅을 통해 제조를 하고자 하는 기업 및 공정연구자, Metal 3D 프린터 장비 제조사 등이 참가해 100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 5월 27일부터 진행될 ‘Metal AM 아카데미’는 머티리얼라이즈 벨기에 본사에서 온Metal AM 전문가에 의해 영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시장에서의 계속적인 요청과 한국 전문가들의 수요를 고려해 총 2회차가 개설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머티리얼라이즈 본사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교육에 참여한 ARTC의 개발 엔지니어 Choong Yue Hao는, “‘Metal AM 아카데미’를 진행한 트레이너의 풍부한 경험과 잘 짜인 교육 덕분에 현업에서 메탈 AM 부품을 제작할 때 적용할 수 있는 AM 설계와 국소 응력 감소에 대한 매우 유용한 노하우와 기술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해당 교육을 수료한 전자부품연구원의 신화선 책임연구원은 “‘메탈 AM 아카데미’를 통해 현업에 필요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팀 내 전수 교육을 진행해 팀원들도 교육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교육 신청은 머티리얼라이즈 공식 사이트(링크 : https://www.materialise.com/ko/events/software/materialise-metal-am-akademi)를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도 Metal AM 의 서포트 생성에 대한 도전 과제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알고 싶다면, Materialise에서 진행한 무료 오픈 웨비나 (링크: https://www.materialise.com/ko/resources/software/webinar-recording/webinar-recording/metal-am-webina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 엔지니어에 의해 40여 분간 진행되는 해당 웨비나 영상에서는 Metal 서포트가 필요한 이유부터 AM 프로세스, 그리고Metal 3D프린팅에서 서포트 생성의 어려움을 극복 방법 등의 매우 유용한 팁들을 제공한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3D프린팅 소프트웨어 1위 기업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는 시장 수요에 맞춰 고품질 제품을 출력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수정하거나 서포트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출력 후 제품 왜곡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하는 등 전 과정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30년간의 연구, 생산 경험을 통해 세계 각지의 제조사들과 협업해 사례 발굴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