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참가

한국델켐,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9.05.27 09:1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3D프린팅 및 NETFABB 기능 소개 예정

한국델켐은 오토데스크의 피터 로저스 이사가 다가오는 6월 27일 ‘인사이드 3D프린팅(Inside 3D Printing) 컨퍼런스’에서 디자인과 금속 적층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사이드 3D프린팅 전시’는 세계 최대의 3D프린팅 및 적층 제조 전문 이벤트로써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피터 로져스 이사는 한국델켐이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넷팹(NETFABB) 솔루션의 기술지원과 영업분야를 총괄 담당하고 있다. 넷팹은 적층 제조 및 3D프린팅의 최적화를 위한 전문 솔루션이다. 효율적인 빌드 준비 기능을 포함해 적층 제조의 최적화된 디자인 도구와 모델 편집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제조업 분야에서는 적층 제조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일환 중 하나로 금속 3D프린팅 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금속 3D프린팅을 활용해 부품을 제작하고, 그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준비 시간, 재료 사용량, 실패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피터 로져스 이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디자인과 시뮬레이션 : 메탈 3D프린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냉각 채널 금형 사례를 통해 금속 적층 시뮬레이션과 넷팹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피터 로저스 이사는 “넷팹은 금속 적층 제조를 위한 사전 검증 기능과 후공정에 필요한 CNC 작업 준비환경 등을 제공한다”라며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하시어 금속 3D프린팅의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