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산업SC, ‘제1회 건설기계산업 인사/교육 담당자 포럼’ 개최

건설기계산업SC, ‘제1회 건설기계산업 인사/교육 담당자 포럼’ 개최

  • 철강
  • 승인 2019.06.20 19:5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관계자 50여명 참가

제1회 건설기계산업 인사교육 담당자 포럼. (사진=건설기계산업협회)
제1회 건설기계산업 인사교육 담당자 포럼. (사진=건설기계산업협회)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산하 건설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건설기계산업SC) 주관으로 제1회 건설기계산업 인사/교육 담당자 포럼 행사를 개최하였다.

지난 6월 11일 판교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두산인프라코어 등의 산업체 인사담당자 및 군산대, 성균관대, 울산대, 인하대, 항공대 등 대학 관계자 그리고 건설기계부품연구원 등 산·학·연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하여 소통·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설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총괄책임자 강성인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설기계산업 인사담당자간의 교류를 통해 인적자원을 기반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자며”며 “건설기계산업의 4차 산업혁명 등을 이끌어갈 인력양성을 위해, 건설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산업계 인력양성 체계 구축에 기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넷플릭스 조직문화에 비춰본 인사제도와 조직문화 ▲대모엔지니어링 인센티브제도 운영사례 ▲건설기계산업 정부지원 인력양성사업 안내 등에 강의를 통해 건설기계산업 인사제도 및 인력양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건설기계산업SC(Sector Council)는 건설기계 산업별 인력수급실태조사 및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직무분석 제안 및 자격 활성화, 산학교류 지원 등을 통해 산업 인력양성에 기여하는 협의체로 2017년부터 건설기계 분야에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