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공학회, 2019년도 하계기술강연대회 개최

주조공학회, 2019년도 하계기술강연대회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9.07.15 21:0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조기술의 고도화’를 주제로 진행

한국주조공학회(회장 조현익)가 주관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이 주최하는 ‘2019년도 하계 기술강연대회’가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경북 성주군 소재 가야호텔에서 개최됐다.

'주조기술의 고도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주조기술강연과 주물자료전시회, CEO간담회, 공연 및 회원간친회, 골프대회 등이 진행됐다.

11일 진행된 주조기술강연에서는 ▲명일특수금속 최상섭 대표가 ‘용해로 축로 방법 및 관리 요령’ ▲에이씨케이 노정환 연구원이 ‘정밀사형주조(PSC) 기술을 적용한 V8, 1000hp급 엔진실린더 블록 개발’ ▲서울쇼트공업 김대현 전무가 ‘휠블라스팅 머신을 위한 스마트 유지보수(Smart Maintenance for Wheel Blasting Machines)’ ▲삼영기계 한국현 사장이 ‘샌드 3D프린팅 기술 접목을 통한 주조품 양산공정혁신 및 생산성 개선 사례 연구’ ▲한국호세코 임성문 과장이 ‘주철 주조품 압탕의 설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조인성 수석연구원이 ‘주조공장의 스마트팩토리 : 현 상황과 실제 적용 사례’ ▲애니캐스팅 소프트웨어 김성빈 대표이사가 ‘주조산업 고도화를 위한 한국주조공학회의 역할 및 비전’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애니캐스팅 소프트웨어 김성빈 대표이사의 진행 아래 CEO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조산업 고도화 및 2020년 개최 예정인 세계주조대회에 대한 고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 이후에는 공연과 회원간친회가 진행됐다.

첫날에는 부대행사로 주물자료전시회가 진행됐으며, 행사 둘째 날인 12일에는 아델코스트CC에서 부대행사인 골프대회가 진행됐다.

주조공학회 측은 “이번 하계 기술강연대회는 산·학·연이 어우러져 주조기술의 정보 교류는 물론 참가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주조공학회에서는 주조 분야 재직자의 기술역량 강화와 주조산업 현장 기술혁신을 주도할 고급 인적자원 육성을 위한 ‘주조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주조아카데미는 주철/다이캐스팅 2개의 분야로 운영되며, 주철 분야는 이론과 기본 교육인 단기코스, 숙련된 관리자급 실무자를 양성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중기코스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다.

첫 교육은 주조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에서 6월 13일부터 12주 과정으로 시작되었으며, 경인지부와 대구경북지부에서도 추가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조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주조공학회 홈페이지(www.kf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