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SC, 대학생 취업캠프 열어

철강협회 철강SC, 대학생 취업캠프 열어

  • 철강
  • 승인 2019.07.18 17:25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등 7개사 대학생 취업설명회 가져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동부제철 등 철강업계가 공동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열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 KT연수원에서 전국 금속관련 4학년 및 대학원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분야 취업 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가졌다.  

철강 SC가 개최하는 이번 캠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철강업계에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 부산대, 인하대, 충남대, 전북대, 부경대 등 전국의 16개 대학에서 9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행사기간 동안 철강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특강 및 직무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과정에서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실습, 이미지 메이킹 등을 실시했다. 

또한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세아제강, 동부제철, 대한제강, TCC스틸 등 7개사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취업설명회 및 개별면담을 통해 기업의 취업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철강SC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금년에 대학생 취업캠프 뿐만 아니라, 대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철강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인 철드는 여행, 대학생 금속관련 학습그룹 운영, 가상 철강공정 시뮬레이션 대회인 스틸 유니버시티 챌린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