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강구조센터, ‘모듈러건축위원회’ 발족

철강협회 강구조센터, ‘모듈러건축위원회’ 발족

  • 업계뉴스
  • 승인 2019.07.22 17:14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시장 저변확대 및 경쟁력 강화 위한 활동 추진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는 건설 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건설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모듈러건축위원회’를 발족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19일 강구조센터는 ‘모듈러건축위원회 Kick-off회의’를 열고 포스코 강건재솔루션 마케팅그룹의 황민오 그룹장을 모듈러건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했고 자문위원장으로는 아주대학교 조봉호 교수를 위촉했다.

모듈러건축위원회는 ‘모듈러 시장의 저변확대 및 강재모듈러 경쟁력 강화’를 비전으로 정하고 모듈러 관련 기술 및 제도 개선, 자재 및 시공 품질 관리 체계 마련, 모듈러 우수성 홍보 및 교육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위원회는 우선 하반기에는 서울건축사회 등과 공동으로 건축사들을 대상으로 모듈러 건축의 인식확대를 위한 프리패브 건축세미나를 개최하고 해외 모듈러 발주·인증·장려 제도 및 우수 시공·설계 사례 등을 주제로 해외 전문가 초청 강연을 추진, 모듈러 건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발족한 모듈러건축위원회에는 우리나라 강건재 모듈러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코를 비롯해 모듈러산업의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유창, 금강공업, 포스코 A&C와 건축내장재 및 조선기자재 업계에서 명성을 쌓아온 STACO MC, BN SIP, SY, NI스틸, DASCO와 더불어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10개사가 회원사로 참여했고 대학 및 연구기관의 대표적인 모듈러 전문가 총 10명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