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제8회 CAM 경진대회’ 개최
한국델켐, ‘제8회 CAM 경진대회’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07.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 수원과학대에서 진행
제7회 CAM 경진대회 우승 시상 장면. (사진=한국델켐)
제7회 CAM 경진대회 우승 시상 장면. (사진=한국델켐)

한국델켐(대표이사 양승일, http://www.delcam.co.kr)은 오는 9월 28일 수원과학대에서 ‘제8회 CAM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한국델켐이 8년째 주관하는 행사로써 CAM 소프트웨어를 학습하는 학생들 간 CAM 활용 기술 능력을 서로 공유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CAM 능력만을 평가하는 전문 대회로써는 가장 최초로 시행된 대회이다. 참가자들은 한국델켐이 공급하는 POWERMILL(파워밀)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항공 부품, 금형 부품 등의 가공에 필요한 CAM 데이터를 생성한다.

POWERMILL 실무능력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019년 9월 2일부터 9월 19일(예정)까지 CAM 경진대회 접수 사이트(www.gcs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국델켐 CAM 경진대회는 정해진 범위 내에서의 공구 선정 및 가공 조건 적응 능력과 제품의 형상과 특성에 맞는 가공 방법 선정 능력, 가공 공정에 대한 이해 능력을 평가한다. 학생들의 데이터를 사용해 실제 제품으로 가공하여 가공 제품의 완성도와 품질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도 별도의 부상이 지급된다. 수상자들은 CAD/CAM 전문 채용사이트인 델켐잡(www.delcamjob.co.kr)에 이력서를 업로드 시 강조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한국델켐 양승일 대표이사는 “한국델켐은 앞으로도 CAM 경진대회 시행을 통해 가공분야에서 CAM 활용 기술 능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조업 교육의 발전에 기여하며,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 보급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