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N243
충북도, 주력산업·뿌리산업 선도기술개발 지원
충북도, 주력산업·뿌리산업 선도기술개발 지원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08.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 지원 및 R&D기반 조성
선도기술개발지원사업 R&D지원금 전달식. (사진=충북도청)
선도기술개발지원사업 R&D지원금 전달식. (사진=충북도청)

충북도가 4차 산업혁명 대응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마련한 ‘선도기술개발지원사업’ 선정기업에 R&D 지원금을 전달하고, 기술혁신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충북도가 올해 처음으로 도비 8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하는 ‘선도기술개발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대상 4차 산업혁명 대응 기술개발 및 제품개발을 지원(최대 1억원)하고, 기술수요DB 구축 등 R&D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6월 사업공고를 시작으로 현장실태조사, 선정평가 위원회 등을 거쳐 총 8개 과제를 선정하였다.

연구 과제는 스마트IT·에너지·바이오헬스 등 도내 주력산업과 금형제조 등 뿌리산업 분야로, 단순 R&D를 넘어 기술력, 사업화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하여 선정기업 대표, 충북TP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지원금 전달과 더불어 기술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최근 일본 수출규제 피해 등 일련의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원천 기술개발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기업의 신기술개발 및 제품경쟁력 강화가 위기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핵심전략이라는데 의견을 함께 하였다.

또한, 이시종 지사는 기업 대표들에게 도내 기업의 성장이 곧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됨을 강조하며, 선정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는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모아, 향후 도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기술개발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