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 개최
테크포럼,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09.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6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
차세대 열관리 핵심기술과 분야별 기술동향 및 상용화 방안 논의
테크포럼과 델타이에스는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테크포럼)
테크포럼과 델타이에스는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테크포럼)

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과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전문업체 델타이에스는 9월 26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래형 첨단 자동차인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의 전장부품을 위한 효과적인 열관리, 방열소재/부품, 냉각기술, 접합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이 세미나에서는 ▲차세대 전장부품의 방열 이슈 대응을 위한 고기능성 점접착 기술개발 동향 ▲차세대 전장부품 열저항 측정 및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초고속 방열 최적화 기술 ▲전기차(EV) & 5G 분야의 방열 솔루션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용 고방열/내열 소재/부품 이슈와 대응기술 ▲전자소자 및 전장부품 분야 고방열 소재/부품 기술 개발 동향 및 적용 사례 ▲극한의 전력밀도에서의 냉각 기술 등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은 자동차 전장부품 방열, 냉각, 첨단소재 및 측정 분석 분야 전문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동차 전장부품을 위한 차세대 열관리 핵심기술과 분야별 기술동향 및 상용화 방안을 수립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