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에코텍, 폐기물 분쇄기 칼날 연마기 출시

선경에코텍, 폐기물 분쇄기 칼날 연마기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19.09.10 09:4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 80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출시

선경에코텍주식회사가 국내 최초로 분쇄기날 연마기를 정식 출시했다.

그동안 산업 분쇄기날 연마기가 고가여서 구입 할 수 없는 영세한 업체에서는 연마의뢰를 통해 칼날을 날카롭게 연마하였고 그에 따라 생산시간의 문제 및 자금력 문제로 인하여 무뎌진 칼날을 쓸 수 밖에 없는 현실이었다.

때문에 분쇄기의 절단력과 생산량이 줄어드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더 나아가서 분쇄기의 분쇄저항을 높힘으로써 절단력 저하 및 전기료인상 등 구동축의 누적피로도로 인한 전단 등 안전성 문제까지도 거론돼 왔다.

N-HP5 연마기 시리즈. (사진=선경에코텍)
N-HP5 연마기 시리즈. (사진=선경에코텍)

이번에 선경에코텍주식회사에서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한 분쇄기 칼날 연마기는 칼날 크기에 따라 사용 업체에 맞춤제작하여 최저가 800만원대의 저렴하면서도 5마력의 고효율 모터를 적용하여 높은 절삭안정성 그리고 기계 자동화 업체답게 PLC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용자 편의를 높인 UI(유저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사용하기 편하도록 하였고 연마기의 연마석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연마기의 경우 사람의 힘으로 모터부분을 눕힌다음에 연마석을 교체하여야 했던 문제점을 보완하여 오토메틱 덤프시스템을 적용하여 연마석 교체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선경에코텍 주식회사 김기용대표는 “분쇄기 사용량이 많은 폐기물 업체의 경우 사용량은 많으나 폐기물업계의 특성상 영세할 수밖에 없는 업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더 나아가 내년 해외판매를 통해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폐기물업계는 그동안 폐기물 산업에서 폐기물 분쇄기는 필수적이지만 칼날을 연마하기 위해서는 마땅한 연마기가 없었으며 국내 제작 연마기같은 경우에는 너무 고가의 장비여서 구매가 꺼려졌었지만 저렴하면서 사용성에 있어서 편하고 안정적인 연마기가 출시되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선경에코텍에서는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업체를 위하여 칼날 연마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선경에코텍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선경에코텍은 2005년 7월25일 SRF(고형연료사업)으로 시작하여 한국순환자원협회 회원사로서 대한민국의 재활용업계에 자리매김하였고 꾸준한 개발과 효율적인 고형연료개발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재활용사업에서 최상의 기술력으로 자리를 지켜왔다.

선경에코텍은 SRF성형의 선두업계로서 수입에 의존하던 SRF성형기계를 국산화된 새로운 SRF성형 기계를 개발함으로써 SRF성형 고형연료사업분야에서 첫 국내 성형기 제작 능력 업체로 발돋음 하여 발전하였으며, 2015년 환경기계분야에서 최초로 환경재활용 자동화시설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인력을 대체하는 새로운 방식의 자동화 SRF생산설비 라인을 갖춤으로써 생산효율성을 높이는 데 성공하였다.

선경에코텍은 자체적으로 설계능력을 보유하고 제작능력을 갖춘 기업으로 SRF성형업계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아왔으며 현재 선경에코텍 산업기계사업은 메카닉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자동화 라인 설계를 통해 쌓은 자동제어 시스템 설계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18년 선경에코텍은 환경서비스분야 김포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선경에코텍은 새로운 분야의 개척을 통하여 사업을 넓혀가고 있는 유망업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