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HTC, 열처리 분야 강소기업 도약

제일HTC, 열처리 분야 강소기업 도약

  • 뿌리산업
  • 승인 2019.11.05 18:3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첨단소재부품뿌리산업기술대전’에서 열처리 관련 솔루션 및 기술 선보여

열처리 전문기업 제일HTC(대표이사 윤상기)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한 ‘2019 첨단소재부품뿌리산업기술대전’에 참가했다.

제일HTC의 ‘2019 첨단소재부품뿌리산업기술대전’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제일HTC의 ‘2019 첨단소재부품뿌리산업기술대전’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이번 전시회에서 제일HTC는 자동차와 전자, 항공부품 등에 적용되는 열처리 기술과 관련 솔루션을 선보였다.

제일HTC는 1997년 설립 이래로 각종 금형, 치공구, 의료도구, 특수강, 전자 및 자동차부품 등의 열처리에 주력해 왔다. ISO9001, ISO14001, 유망중소기업, 뿌리기술 전문기업, 소재부품 전문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취득하여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항공열처리품질에 관한 인증을 취득하였고, 관련 사업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금형 치수안정화, 변형 최소화 공정, 스테인리스 진공질화, 개선된 가스질화 열처리 등 다양한 기술을 확보하였으며, 독일 IPSEN 사의 최신 진공로를 설치하여 독일의 새로운 열처리 공정기술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대형 금형 항온 열처리 기술, 정밀 금형 치수안정화 열처리 기술, 스테인리스강 진공 질화, 층제어 가스질화, 티타늄 진공 질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금형의 수명 향상을 위한 최적을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해 고객 맞춤형 공정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제일HTC 원상준 부사장은 “수요산업 불황으로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고, 고객사들의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