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 출시
노드슨 EFD,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11.1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 및 자동차 등 제조업체의 생산성 향상 기대

세계 유수의 정밀 유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업체인 노드슨 컴퍼니(Nordson company)(NASDAQ: NDSN)의 계열사인 노드슨 EFD(Nordson EFD)가 생명 과학과 전자, 소비재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고도로 정밀하고 반복 가능한 디스펜싱 결과를 제공하고 생산 시스템 효율을 증폭시켜주는 한편, 시간 절약 특성을 보여주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UltimusPlus)를 출시했다.

노드슨 EFD의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 (사진=노드슨 EFD)
노드슨 EFD의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 (사진=노드슨 EFD)

이 신제품 디스펜서는 기존의 노드슨 EFD 유체 디스펜서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고해상도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을 통해 디스펜서를 신속하게 다룰 수 있고 설정이 수월하다. 시간, 압력 및 진공 설정과 관련한 완전한 설정 잠금(operator lockout) 기능은 조작자가 달라지는 변동성으로 인한 불일치를 없애 주는 한편 재작업과 불량률을 크게 줄여준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캐너는 사용자가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도 최대 16개까지 디스펜싱 프로그램 간 전환을 가능케 함으로써 생산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이 기능은 시린지 배럴의 풀-투-엠프티(full-to-empty) 효과를 보완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노드슨 EFD의 디스펜서 글로벌 제품 라인 매니저인 블라디미르 코노펠코(Vladimir Konopelko)는 “얼티머스플러스는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는 사용자 친화적 유체 디스펜서이다”며 “우리는 수작업 및 자동 생산 과정에서 다양한 유체 조합을 적용할 수 있도록 디스펜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독특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이 제품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 디스펜서는 고도로 정확한 샷-투-샷(shot-to-shot) 반복성과 함께 용제, 도료, 소수성 코팅제, 접착제, 오일, 윤활유, 에폭시, 실리콘, 실런트, 자외선 차단 접착제와 같은 저점도 및 고점성 유체, 그리고 솔더플러스(SolderPlus®) 땜납 페이스트와 같은 디스펜싱 페이스트에 적용할 수 있는 전자 압력 조절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더넷 호환성은 얼티머스플러스와 스마트 팩토리, 인더스트리 4.0, 산업용 사물인터넷 및 사물지능통신(Machine-to-Machine) 기술의 통합을 단순화시켜주는 한편 대규모 인라인 작업의 일부로서 중앙집중식 PLC가 디스펜스 주기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이어 코노펠코는 “사물인터넷이나 팩토리 4.0이 도입되고 기계 반복성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목표는 단지 사용하기 쉬운 디스펜서를 설계하는 것만이 아니라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는 유체 디스펜서가 되도록 간단하게 자동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얼티머스플러스의 디지털 디스펜스 로그는 문서화 과정 제어를 위해 디스펜스 매개변수와 각 디스펜스 주기의 날짜, 요일 및 시간, 그리고 이에 더해 바코드 번호를 자동으로 기록함으로써 FDA 및 기타 의료기기 규제 요건을 충족시킨다.

또한 독자적인 절전 모드 기능은 전력 소비와 컴프레서 사용을 줄여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발자국과 공장 운영 비용을 낮춰준다.

코노펠코는 “이 디스펜서를 설계하면서 우리는 하나의 해법으로 고객이 가장 불만스러워하는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실질적으로 모색했다”며 “결과적으로 동종 제품으로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면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고급 사양의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앞서가는 매우 정밀한 디스펜서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노드슨 EFD 이메일(info@nordsonefd.com)이나 전화(+1 401.431.7000 또는 800.556.34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