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 R&BD기관 협력체계 구축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포항시, 지역 R&BD기관 협력체계 구축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9.12.05 17:5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는 5일 포항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R&BD기관 협의회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 R&BD기관 협의회는 지난 2016년 1월 관내 대학 4, 연구기관 10, 지원기관 3 등 17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포항발전 정책·전략사업의 종합적인 지원체계 수립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포항지역 17개 R&BD관련 각급 기관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 포항지역 R&BD기관 실무협의회원, 강소특구지원단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에서 포항 R&BD기관에 대한 총괄보고에 이어, 각급 기관별 주요성과와 2020년 핵심 추진전략 보고가 있었으며, 최근 강소연구개발특구 및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 자유구역특구 지정에 따른 시너지 효과창출을 위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열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철강 산업 경쟁력 저하와 지역산업 침체 해소를 위한 미래 변화 대응력을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중 포항시 전체 예산의 1.1%를 R&BD분야에 가장 많이 투입하고 있는 만큼, 각급 R&BD기관에서도 미래 신산업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