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한국동공업협동조합ㆍ한국동기술연구조합 조시영 이사장
신년사 - 한국동공업협동조합ㆍ한국동기술연구조합 조시영 이사장
  • 방정환 기자
  • 승인 2020.01.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협력과 기술개발에 매진할 것”

대망의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을 맞아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동 및 동합금 시장은 지속적인 수요 부진과 공급과잉 속에서 글로벌 경기 둔화로 불안정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올해 경기 전망도 그다지 밝지 않아 대기업과 중소기업, 신동업계와 수요업계 간 상생협력 중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이에 동공업협동조합과 동기술연구조합에서는 앞으로 이해관계자 간의 교류와 협력의 장, 새로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관련업계가 자주 만나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야 신동업계가 살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동조합에서는 기존 사업을 한층 고도화 하면서 원자재 공동구매 경쟁력을 높이고 동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면서 수요 증대를 도모하여 회원사에 실질적인 혜택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동 및 동합금 업체들의 생존과 발전전략은 기존 제품의 품질 향상과 신기술 개발을 통한 차별화에 달려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수요 확대와 4차 산업으로의 제조업 환경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이에 따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연구조합에서는 국책 연구과제를 적극 개발하여 국내 신동업계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각 기업 개개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술강연회와 Copper Academy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여 업계에 기술교육 기회를 넓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새해에는 상호교류와 수요확대,기술개발이 업계 공존공영의 열쇠임을 명심하여 두 조합을 통해 회원사들의 사업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을 비롯한 신동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도에도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는 사업마다 만사형통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