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구조기술, 협력사가 함께하는 기술안전교육 실시
포스트구조기술, 협력사가 함께하는 기술안전교육 실시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0.01.1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구조기술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한강3차 급수체계산업 송수시설공사 현장에서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정부의 발주자 및 원청 책임강화와 가설공사 안전성 확보를 위해 건설기술진흥법이 대폭 개정됨에 따라 발주자는 물론 원·하청에서도 가설공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관련법 및 제도에 대한 관심도 점점 더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기술안전교육은 그 동안 시공자 위주로 진행된 교육에서 벗어나 건설공사발주자가 주관하여 원·하청관계자와 함께 진행된 교육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건설공사의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시공자에게만 맡겨두는 것이 아니라 발주자와 원·하청관계자가 상호협력해야한다는 발주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포스트구조기술 김곤묵 기술안전연구소장은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계획, 설계, 시공 및 사용 단계별 중점확인사항을 제시하고 안전한 작업과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근로자 안전과 가설구조물 안전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적재적소의 안전시설 설치와 시공 및 점검의 기준이 되는 가설구조물 설계도서 작성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