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 회장, “기업시민 경영이념으로 지속가능성장 방향 제시”

최정우 포스코 회장, “기업시민 경영이념으로 지속가능성장 방향 제시”

  • 철강
  • 승인 2020.04.02 11:2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주년 창립 기념 메시지에서 3실·3현 강조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1일 창립 52주년 맞이 기념 메시지에서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통해 지속가능성장의 방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 회장은 “포스코는 지난해 10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선정됐다”며 “아울러 국내 기업 최초로 제조업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공장'으로 등재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그동안 숱한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포스코의 오늘이 있기까지 정열을 다 바친 선배들과 세계 곳곳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또 협력사를 비롯해 고객사, 공급사, 주주, 지역사회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기대와 희망으로 시작한 새로운 10년을 여는 2020년 우리는 또 한번 시련에 직면하고 있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예상하고, 미리 대비해 온 만큼 두려워하지 말고 의연하게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가 해 왔던 대로 위드 포스코(With POSCO) 정신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강건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공생가치를 창출해 이번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3실, 3현의 원칙에 입각해 안전하고 강건한 현장을 만들어 위기 이후 더욱 강해진 100년 기업 포스코의 저력을 보여주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리가 추구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은 지속가능성장의 방향을 제시하고, 예측 불가능한 험로를 헤쳐나갈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라며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기업시민의 구성원이자 명문가 포스코의 일원으로서 배려와 존중, 혁신과 협업의 마음가짐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상생에 더욱 매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