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EFD, ‘옵티슈어’ 자동 광학 검사 SW 및 공초점 레이저 출시
노드슨EFD, ‘옵티슈어’ 자동 광학 검사 SW 및 공초점 레이저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0.05.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OI 기능 통합으로 생산자에 즉각적인 합격/불합격 피드백 제공
한 대의 디스펜싱 자동화 시스템에 디스펜싱과 품질 관리 기능 결합

노드슨EFD(Nordson EFD)가 기존 비전 가이드 디스펜싱 로봇(vision-guided dispensing robots)에 추가 장착할 수 있는 애드온 형태의 ‘옵티슈어(OptiSure™)’ 자동 광학 검사(AOI) 소프트웨어와 공초점 레이저를 출시한다.

노드슨EFD는 노드슨(나스닥: NDSN) 계열사로 세계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옵티슈어 AOI(OptiSure AOI)’ 애드온은 디스펜싱된 유체를 광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노드슨EFD의 독자적인 ‘디스펜스모션(DispenseMotion™)’ 소프트웨어와 완벽히 통합된다. 로봇의 기존 비전 시스템을 활용해 유체 침착물의 폭과 직경을 검증하는 AOI 소프트웨어는 디스펜싱 요구사항의 충족 여부를 판단한다. 또한 연속적인 폐쇄 루프 피드백은 자동화된 품질관리(QC) 데이터를 제공해 제조사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조나단 티톤(Johnathan Titone) 노드슨EFD 글로벌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 제품라인 매니저는 “기성 솔루션으로 유체 적용 정확도를 광학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고객사에 판을 바꾸는 혁신”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장에서 자동 디스펜싱과 AOI 통합에 대한 수요를 확인했으며 시장 선도적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AOI 소프트웨어를 옵티슈어 공초점 레이저(OptiSure confocal laser)와 페어링하면 유체 침착물의 폭과 넓이 외에 높이까지 측정할 수 있어 3D 디스펜싱 검증이 가능하다. 또한 즉각적인 품질 피드백 기능으로 QC 장비를 추가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고객사의 신뢰와 확신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공초점 레이저는 유체 투명도의 고려 없이 디스펜싱된 높이를 측정해 때로 품질 데이터가 왜곡될 수 있다. ‘디스펜스모션’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작업자 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집중적인 교육과 프로그래밍을 요하는 표준형 AOI 스테이션에 비해 엄청난 시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노드슨EFD 웹사이트(nordsonefd.com/OptiSure, linkedin.com/company/nordson-efd)를 참조하거나 이메일(info@nordsonefd.com) 또는 전화(+1 401.431.7000/800.556.3484)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