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 높은 열 전도율의 신속 도포형 방열재료 출시
헨켈, 높은 열 전도율의 신속 도포형 방열재료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0.06.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접착 표면과 광학 부품에 사용 가능

헨켈이 기존 방열 제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인 최신 방열재료(TIM)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자동차 전장부품 및 전력변환 전자부품의 대량생산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액상 ‘갭 필러 TGF 7000’은 7.0W/mK라는 높은 열전도율과 초당 최고 18g의 빠른 도포 속도를 제공한다.

자동차 ADAS 시스템, 전력변환시스템(Power Conversion System), 전기 펌프 및 ECU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저장 안정성과 취급 용이성으로 제조업체들은 안전한 물류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학적 측면에서 충분한 양의 필러를 포함하면서도 빠르게 도포할 수 있는 액상 방열 재료(TIM)를 개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헨켈의 글로벌 기술 전문가 Holger Schuh는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액상 재료를 사용하면 도포 장비에서 재료의 분리, 침전, 고결, 막힘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은 이러한 문제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헨켈이 높은 열 전도율의 신속 도포형 방열재료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헨켈)
헨켈이 높은 열 전도율의 신속 도포형 방열재료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헨켈)

실리콘 기반의 2중 액상 갭 필러 방열 재료인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은 실록산 함량이 300ppm 미만으로 휘발성을 억제하여 다양한 접착 표면과 광학 부품에 사용할 수 있다.

헨켈의 Holger Schuh는 “차세대 자동차 설계에서는 더 작고 강력한 부품들을 사용하여 더 가볍고 더 세련되고 정교한 차량을 만들 것”이라며,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와 같은 효과적인 열 관리 솔루션이 없다면 이러한 발전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헨켈 기술팀은 다양한 장비 플랫폼을 위한 액상 방열 재료 적화에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업계 최고의 도포 장비 공급업체들과 공고한 기술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의 시험을 위해 저명한 산업 연구소 ZFW 슈투트가르트(Zentrum für Wäremanagement)와 협업했으며, 연구소는 혁신적인 열 해석 및 측정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TGF 7000의 열 성능을 조사했다.

오는 2020년 6월 30일에 열리는 헨켈, Bdtronic, ZFW의 라이브 웨비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 분석의 결과와 함께 BERGQUIST 갭 필러 TGF 7000의 설계 특성, 시험 방법, 열 특성 및 기계적 특성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된다. 이 웨비나는 헨켈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더불어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전 세계적으로 52,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한 국제적 기업으로 작년 2019년 기준 200억 유로 이상의 매출과 32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보고했다. 헨켈은 접착제 사업부(Henkel Adhesive Technologies), 세제 및 홈 케어 사업부(Laundry & Home Care) 및 뷰티 케어 사업부(Beauty Care)로 총 세 가지 사업부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헨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