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조합,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시상식 개최

열처리조합,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시상식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0.10.08 09:2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 부문에 드림열처리 등 8개 업체, 개인 부문에 일반 8명 및 학생 4명 선정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주보원)은 지난 6월 23일부터 6월 26일 동안 진행되었던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참가자 중에서 성적 우수자에 대하여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10월 7일 삼흥열처리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시상식. (사진=열처리조합)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시상식. (사진=열처리조합)

이번 시상식은 매년 산업자원부가 진행하였던 2020년 뿌리기술 경기대회 종합시상식이 코로나19로 취소함에 따라 6대 뿌리업종(열처리, 금형, 주조, 단조, 용접, 표면처리) 주관 단체에서 개별 분야별로 시상식을 치르게 됨에 따라 마련되었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열처리기술경기대회에는 16개 업체와 개인 참가자 17명, 학생 참가자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14개 업체, 39명이 결선대회를 치뤘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열처리공업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삼흥열처리 회장), 한국열처리공학회 김태규 부회장(부산대 교수)을 비롯하여 동 조합의 감사, 이사 및 수상업체 대표, 수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수상의 영예는 총 8개 업체(침탄열처리 4개, QT열처리 4개)와 개인 일반 8명(침탄열처리 4명, QT열처리 4명), 학생 4명에게 돌아갔다.

업체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게 트로피와 상패를 수여하였으며, 일반 및 학생부분은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에게 상금 30만원, 20만원, 10만원을 수여했다.

그리고 침탄열처리와 QT열처리 부문의 개인 입상자(3위 이내 일반, 학생)에게는 대회 진행상태 등 제반 과제 검토가 인정되면 국가에서 발행하는 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부여한다. 자격증은 최종 판정 이후 조합에서 통지하면, 산업인력공단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국무총리상 수상자 기념촬영. 좌측부터 드림열처리 최병길 대표이사,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 한국특수열처리 신영민 대표이사. (사진=열처리조합)
‘제27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국무총리상 수상자 기념촬영. 좌측부터 드림열처리 최병길 대표이사, 열처리조합 주보원 이사장, 한국특수열처리 신영민 대표이사. (사진=열처리조합)

업체 부문 침탄열처리 분야에서는 대상인 국무총리상에 드림열처리(대표이사 최병길), 금상인 산업통장자원부장관상에 삼락열처리(대표이사 신재영), 은상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에 영풍열처리(대표이사 권숙철), 동상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에 한국열처리(대표이사 이희영)가 선정됐다. QT열처리 분야에서는 대상인 국무총리상에 한국특수열처리(대표이사 신영민), 금상인 산업통장자원부장관상에 서광열처리(대표이사 백종은), 은상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에 한국질화열처리(대표이사 신재철), 동상인 한국열처리공학회장상에 한국열처리(대표이사 이희영)가 선정됐다.

개인 일반 부문 침탄열처리 분야에서는 금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에 드림열처리 이지수, 은상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에 한성 백정환, 동상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에 영풍열처리 김현수, 한국열처리공학회장상에는 제일진공HT 최호준 씨가 선정됐다. QT열처리 분야에서는 금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한국특수열처리 경이구, 은상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에 서광열처리 정민재, 동상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에 한성 김경석, 한국열처리공학회장상에 한국질화열처리 김 성 씨가 각각 선정됐다.

QT열처리만을 평가한 학생 부문에서는 금상인 교육부장관상에는 서울공업고등학교 이준우, 은상인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상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이동호, 동상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에는 인하공업전문대학 배철민, 한국열처리공학회장상에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박 진 군이 각각 선정됐다. 그리고 특별상인 중소기업중앙회장상에는 영남이공대학교 Chuyanov Mekhriddin,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박정민,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윤문수 군이 각각 선정됐다.

대회 주관단체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은 “열처리기술경기대회가 더욱더 발전하여 앞으로 우리나라의 금속열처리기술이 유수의 선진기술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데 앞장 설 수 있도록 명실상부한 기술경기대회로 자리매김하도록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