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틸, 18년 연속 임단협 무교섭 타결

코스틸, 18년 연속 임단협 무교섭 타결

  • 철강
  • 승인 2020.10.16 08:20
  • 댓글 0
기자명 안승국 기자 sg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틸(대표이사 구현철) 노사가 최근 올해 임금 및 단체 협약을 무교섭으로 타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스틸은 18년 연속 임단협 무교섭 타결을 이어갔다. 노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환경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코스틸 이창배 본부장은 "노사가 뜻을 모아 현재 시국을 슬기롭게 극복한다면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측이 공감대를 만들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정삼복 노조 위원장은 “노사가 힘을 모아 변화를 이끌어 내고, 변화가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이 되겠다"며 "이번 결정이 위기 극복뿐만 아니라 노사 및 고객이 동반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77년 설립된 코스틸은 서울 전농동 본사 외 포항 1, 2, 3공장, 음성 5공장과 베트남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해소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및 신제품 개발 등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코스틸 회사 및 노동조합 관계자들이 2020년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코스틸 회사 및 노동조합 관계자들이 2020년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코스틸 제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