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협회, 중국 산동성 우수상품 소싱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 개최
한국수입협회, 중국 산동성 우수상품 소싱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0.11.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동성 500대 기업 중 86개사 기업 선정, 롯데마트 등 국내 수입사 37개사 참가

한국수입협회(회장 홍광희)는 6일 중국 산동성 인민정부와 공동으로 중국 산동성 소재 대표기업과 국내 수입기업과의 비대면 온라인 화상 소싱(수입)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국 산동성 우수상품 소싱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 (사진=한국수입협회)
중국 산동성 우수상품 소싱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 (사진=한국수입협회)

이날 상담회에서는 중국 산동성 소재 500대 기업 중 적극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86개 중국기업과 롯데마트 등 한국의 우수 수입기업 37개사가 참가해 온라인으로 120여건의 1:1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상담품목은 가공식품, 생활용품, 애완용품, 식품첨가제, 산업용품, 생물의약품, 건축재료, 기계설비, 자동차 부품 등이다.

한국수입협회는 매년 세계 각국에 구매사절단을 파견해 값싸고 품질이 뛰어난 원부자재와 소비재를 발굴해 한국시장에 공급하고, 매년 수입상품전시회를 개최해 한국 바이어들이 외국 상품을 한국에서 손쉽게 소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세계 각국의 정부 및 유관기관, 경제단체와 협력해 온라인을 활용한 화상 웨비나, 비대면 화상 상담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수입협회는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서도 국내에서 온라인 화상 상담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수입협회가 비대면 온라인 화상 상담회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