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

포스코건설,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

  • 철강
  • 승인 2020.11.20 09:2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제 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산업 전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경영성과를 거둔 기관 · 기업들을 대상으로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 · 인재육성 등 8개 분야를 심사해 우수기업 자격을 부여된다. 올해에는 총 59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 · 인재육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회사 내부에 축적된 하자 관련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현장 자체적으로 품질을 상시 점검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고 점검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해 통합 관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입주예정인 고객들이 사전점검 예약, 불편사항 신청과 현황조회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온마음라운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입주 고객에게 청소, 수리, 조경관리, 문화공연 등 다양한 종류의 ‘온마음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부문 11년 연속 1위, ‘브랜드고객충성도지수’ 4년 연속 1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건설업 분야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