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SS Direct, 재미와 정보 두마리 토끼 잡는 유튜브 활성화
세아제강지주 SS Direct, 재미와 정보 두마리 토끼 잡는 유튜브 활성화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1.01.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전반 실무 소개부터 각파이프 관련 정보 한눈에

국내 최초 철강 마케팅스쿨 '스틸매니아' 운영

세아제강지주(대표 남형근)는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에스에스다이렉트(SS Direct)'의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SSIK-SSDIRECT)를 개국했다.

이 채널에는 세아그룹의 홍보영상부터 에스에스다이렉트의 회원가입 소개, 현업 담당자가 들려주는 직군 소개, 철강 마케팅스쿨 스틸매니아 운영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철강 마케팅스쿨 스틸매니아를 운영 중인 세아제강지주는 대학생들의 철강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개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세아제강지주가 구조관 업계 최초로 구축한 각파이프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으로 물종 및 사이즈별 각파이프 제품 235종이 등록돼 있다. 고객이 모바일 및 PC를 통해 실시간 견적 확인부터 구매 및 배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온라인 서비스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을 포함한 기본서류를 접수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등록이 완료된다. 주문시에는 필요한 제품과 수량,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견적가액을 확인한 후 주문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세아제강지주는 에스에스다이렉트를 통해 철강 대리점 유통단계 및 대면 견적확인 등 통상적으로 이뤄지던 절차를 생략해 시장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신규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세아제강지주는 에스에스다이렉트를 론칭하며 수도권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 소비재 시장 중심으로 이뤄지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철강재에도 과감하게 적용시키는 것으로 세아제강지주의 시장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세아제강지주는 지난 2019년 11월 안산에 '파이프 센터'를 도입하고 흑각관, 백각관, 컬러도장 각관 등 각파이프 제품 재고를 월 5,000톤 수준으로 상시 유지하는 등 수도권내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