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 ‘좋은 건축’ 확산 위해 유튜버와 MOU

에스와이, ‘좋은 건축’ 확산 위해 유튜버와 MOU

  • 철강
  • 승인 2021.03.19 09:3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직영홍선생과 건축콘텐츠 협력 MOU
누구나 조립할 수 있는 DIY 농막 프로젝트·직영건축아카데미 등 협력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인 에스와이가 건축전문 유튜버와 손잡고 ‘좋은 건축’ 확산에 나섰다. 

에스와이는 지난 17일 아산 에스와이빌드 2층 대회의실에서 인기 건축전문 유튜버인 ‘직영홍선생’ 채널과 ‘좋은 건축’ 확산을 위한 건축콘텐츠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와이는 최근 유튜브 사용자 증가와 DIY·셀프 건축의 인기로 건축 관련 콘텐츠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MOU를 맺은 유튜브 채널인 직영홍선생은 ‘건축사기 종말’과 ‘가성비 건축’을 표방하며 직영건축과 주택, 상가 등 건축에 관심 있는 구독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직영건축은 건축주가 직접 공사를 진행해 개성 있는 건축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할 수 있지만 건축 전 과정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많은 스트레스와 손해를 감수해야하기 때문에 건축에 대한 양질의 정보가 필수적이다. 직영홍선생은 유튜브에서 ‘사기 없는 내 집 짓기 시리즈’와 상가주택 직영공사 건축 과정을 1일 1영상으로 실시간 공유한 ‘100일 챌린지 시리즈’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직영건축아카데미’를 개설해 1기 수강생을 모집 완료하기도 했다.

에스와이가 유튜버와 좋은 건축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에스와이)
에스와이가 유튜버와 좋은 건축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에스와이)

직영홍선생은 협약식에서 “본인도 건축사기를 당해본 일반인 직영건축주였기 때문에 자기만의 건축을 꿈꾸는 예비 건축주들이 건축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모든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싶다”며 “샌드위치패널과 모듈러주택 등 시공이 쉽고 단열성능이 좋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건축자재와 공법을 재밌게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와이는 직영홍선생 채널을 통해 누구나 건축주가 될 수 있도록 시공이 간단하고 성능이 뛰어난 건축자재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북한 결핵환자 치료병동과 평창동계올림픽 등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자재인 폴리캠패널을 통해 누구나 조립할 수 있는 DIY 농막 제작과정을 공개한다. ‘직영건축아카데미’ 등 교육사업도 협력을 병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유튜브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DIY·셀프 건축도 점차 증대되고 있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건축전문 유튜버와 협업을 통해 당사의 제품들뿐만 아니라 예비 건축주들에게 좋은 건축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와이는 불 확산을 막아주는 다양한 내화제품과 외부 오염이 안 되는 세라믹하이퍼빌 컬러강판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