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엠앤티, 세계 최대 그린에너지 투자사와 아시아 풍력시장 개척

삼강엠앤티, 세계 최대 그린에너지 투자사와 아시아 풍력시장 개척

  • 철강
  • 승인 2021.03.24 17:0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덴마크 CIP와 업무협약 체결

고정·부유식 해상풍력사업 협력

삼강엠앤티(회장 송무석)가 세계 최대 그린 에너지 투자 운용사인 코펜하겐 인프라 스트럭처 파트너스(CIP)와 손잡고 아시아 풍력시장을 개척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회원사인 삼강엠앤티가 24일 경남 고성 본사에서 CIP와 ‘고정·부유식 해상풍력사업 추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송무석 삼강엠앤티 회장, 유태승 CIP/COP코리아 대표, 예스퍼 홀스트 공동대표,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대사,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백두현 고성군수 등이 참석했다.

삼강엠앤티는 CIP가 개발하는 국내 및 아시아 전역의 해상풍력단지에 고정·부유식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CIP는 약 20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미국·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 등 14개 국가에서 그린 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추진하고 있다.

삼강엠앤티는 최근 2년 간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에서 5,300억원 규모의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송무석 삼강엠앤티 회장은 “2030년 12기가와트(GW) 규모 해상풍력 단지 조성을 목표로 세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계획은 관련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가 에너지 체계를 전환하는 불가결한 도전”이라며 “출발선에 위치한 한국 해양풍력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현실화하기 위해 CIP와 협력해 기술 혁신 및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