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주니어 인공지능 온라인 캠프' 교육 시작 

포스코, '주니어 인공지능 온라인 캠프' 교육 시작 

  • 철강
  • 승인 2021.04.23 08:5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 광양 지역 초등학생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 오픈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디지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초등생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공지능 온라인 캠프'를 실시한다.

지난 12일 포스코는 '주니어 인공지능 온라인 캠프' 첫 교육을 시작했다.

주니어 인공지능 온라인 캠프는 포항, 광양 지역 초등학교 4학년 ~ 6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3주간 진행되는 무료 AI 교육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지역 아동들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인공지능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AI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 콘텐츠 제작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의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전 과정 온라인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웨비나 교육 방식도 적용했다.

온라인 강의는 짧은 콘텐츠를 선호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춰 숏폼 콘텐츠를 묶어 놓은 형태로 구성했다. 웨비나 교육에서는 직접 AI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엔트리 블록 코딩을 활용한 AI 챗봇/ AI 심판 로봇 등을 직접 제작하며 AI의 원리에 대해 더 실감나게 이해할 수 있었다. 더불어 사이버 폭력/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인성표어 만들기 등 인성 교육 프로그램도 교육 과정에 포함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렵게만 보이는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즐거웠다"며 "꾸준히 배워서 나중에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