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현장 자동혈압측정기 설치
포스코 포항제철소, 현장 자동혈압측정기 설치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1.06.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공장 서브센터에 30대 추가 설치... 총 58대 운영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작업 현장에 자동혈압측정기를 설치했다. 무더운 여름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서다

지난해까지 포항제철소는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자동혈압측정기 28대를 설치한 바 있다.현장 작업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올해포항제철소는 각 공장 사무실인 서브센터에 자동혈압측정기 30대를 추가 설치해 총 58대를 운영한다. 각 공장에 가까운 거점 사무실에 혈압측정기를 설치해 직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동혈압측정기는 포스코 직원 뿐만 아니라 포항제철소 내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이용할 수 있다.

혈관 질환, 당뇨병 등 기저질환을 가진 경우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심뇌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이 높은 만큼 포항제철소는 직원 건강 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별도 비용 없이 혈압과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자동혈압측정기를 이용해 직원들이 혈압 관련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독려하고, 혈압 관리가 필요한 직원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상담과 진료, 개인별 맞춤 치료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자동혈압측정기가 도입된 3파이넥스공장에서 근무하는 박상수 과장은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만성질환인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지원해주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안전방재그룹 탁일기 리더는 "현장에서 땀흘려 일하는 작업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강증진 활동에 더 힘쓰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